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윤석열 "이재명 집권하면 靑 빽 믿고 설치는 조폭들 세상 올 것"


입력 2021.10.20 00:15 수정 2021.10.20 07:38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이재명처럼 조폭 프렌들리 후보는 없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데일리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데일리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9일 "만약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집권하면 무슨 일이 벌어지겠나"라며 "이 후보가 집권하면 대통령 빽, 청와대 빽을 믿고 설치는 조직폭력배들의 세상이 오지 않겠나.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지금껏 우리니라 정치사에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처럼 조폭 프렌들리 후보는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어제) 성남 최대의 폭력 조직인 국제마피아파의 한 조직원이 자신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며 (이 후보의 조폭 연루설을) 폭로했다"며 "재소자인 그의 말을 전적으로 믿을 수 없지만 처벌까지 감수하며 폭로했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폭로 내용이 사실이라면 대단히 큰 문제"라고 했다.


그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 집무실에서 조폭 이 모 씨와 찍은 사진 △성남 최대 폭력 조직인 국제마피아파 조직원 2명 변론 경력 △집단 폭행 사건에 관여해 유죄 선고를 받은 수행비서 김 모 씨 등을 거론하며 "왜 이 후보 옆에는 이렇게 조폭 관련 인사들이 많은 것이냐. 도대체 진실이 무엇이냐"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이 후보 주변에 어른거리는 조폭의 그림자를 가볍게 보아 넘기지 않을 것"이라며 "대통령이 된다면 서민의 삶에 거머리처럼 달라붙은 조폭들을 전국 곳곳에서 쓸어내겠다"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1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정의파 2021.10.20  09:13
    무식한 넘 맨날 헛소리나해서 
    뉴스에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또 헛소리
    더욱이 흠결도 많은 자가 지지율 1위라니 
    언론이 잘 띄어 주는구나
    그래서 우리나라에는 감방간 대통령이 많은 것 
    이런 불행한 역사를 누가 만드는 것이냐..... 
    
    0
    1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