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간 대중문화 이슈] 이민호·연우 열애설 / 박하선 루머 법적대응 / 손석구 학폭 부인


입력 2021.09.04 10:09 수정 2021.09.04 10:10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펫키지' 제작진 "유기견 관련 발언 오해 소지 생겨 유감"

박서준, 마블 영화 출연 공식화하며 출국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데일리안DB, KBS ⓒ데일리안DB, KBS

◆ 이민호 측, 연우와의 열애설·방역 수칙 위반 해명


배우 이민호 측이 그룹 모모랜드 출신 연우와 열애설을 부인했지만, 이 과정에서 방역 수칙을 위반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지난달 30일 이민호의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민호와 연우가 평소 알고 지낸 사이는 맞으나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한 매체는 이민호와 연우가 5개월째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이민호와 연우가 심야영화를 함께 보고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진도 함께 공개했으며, 소속사는 이에 대해 지인들과 함께 어울린 자리였다고 해명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방역 수칙 위반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일부 네티즌들이 두 사람이 지인들과 함께 어울린 것이라면, 오후 6시 이후 3인 이상 사적 모임이 금지된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조치를 위반했다는 것입니다. 이민호 측은 이에 대해서는 "수도권 새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적용되기 이전인 7월 1일이 모습"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키이스트 ⓒ키이스트

◆ 박하선측, 가짜수산업자 관련 논란 부인


배우 박하선 측이 가짜 수산업자 김 씨 관련 루머에 대해 부인했습니다.


지난 1일 소속사 키이스트는 "최근 '가짜 수산업자 김 씨' 사건과 관련해 박하선에 관한 잘못된 보도와 허위 사실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통해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다"며 "허위사실 등을 생성, 유포, 확산해 박하선의 명예를 훼손하는 자들에 대해 강력하고 엄중한 법적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키이스트는 해당 루머에 대해 "박하선은 2020년 말경, 당사와 계약기간 만료로 재계약을 고민하던 시점에 퇴사한 전 매니저로부터 김 씨를 신생 매니지먼트사의 주요 관계자로 소개받고 해당 매니저가 동행한 상황에서 김 씨와 인사한 적이 있으나, 이는 단순히 여러 매니지먼트사를 알아보는 하나의 과정이었을 뿐"이라며 그 후에는 개인적 만남이나 사적인 교류를 한 바 없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한 매체는 박하선이 담당 매니저를 통해 김 씨를 소개받고, 함께 식사를 했다는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김 씨는 수산업자를 사칭해 사기 행각을 벌여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사기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인물로, 손담비, 정려원에게 접근해 고가의 선물 등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소속사 측이 이를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 손석구 측, 학폭 의혹 부인


배우 손석구 측이 온라인을 통해 제기된 학폭(학교 폭력) 의혹에 대해 부인했습니다.


지난 1일 소속사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측은 손석구의 학폭 의혹에 대해 "허위 사실이며,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31일 손석구와 같은 중학교를 다녔다고 주장한 네티즌 A씨가 SNS를 통해 손석구가 학폭 가해자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손석구가 학교에서 폭력을 주도했던 인물 중 한 사람"이라고 주장하며 "피해자들의 목을 조르거나 뒤통수를 때리고, 실내화를 벗어 때리는 등의 행동을 하는 것을 봤다. 이 과정에서 피해자가 저항하다 손석구의 심기를 거스르면 더욱 심한 보복을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피해자는 고등학교 진학 이후에도 린치가 계속되자 피해 사실을 기록하여 학교에 제출했지만, 학교는 피해자의 기록과 개인정보까지 가해자들의 부모들에게 유출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피해자에게 문제가 있었다는 종이에 서명하도록 강요했다"며, 학교 측의 은폐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JTBC ⓒJTBC

◆ '펫키지' 측, 김희철 유기견 발언 논란 사과


지난달 31일 JTBC 예능프로그램 '펫키지' 제작진은 "1회에서 언급된 ‘유기견을 키운다는 것은 대단하다. 전문가들은 처음으로 강아지를 키우려는 사람들에게 유기견을 추천하지 않는다’라는 내용은 반려견 입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는 신중함과 막중한 책임감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방송에 담은 것"이라며 "하지만 해당 내용이 제작진의 의도와는 달리 오해의 소지가 생겨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6일 첫 방송된 '펫키지'에서는 김희철의 발언이 논란이 됐기 때문입니다. 그는 당시 "강아지 전문가들은 처음 강아지 키우는 사람들에게 유기견을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면 한 번 상처를 받았기 때문에 사람에게 적응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리면 강아지를 모르는 사람도, 강아지도 상처받는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발언이 유기견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불러올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된다는 지적이 이어졌고, 결국 제작진이 사과를 했습니다.


ⓒ빌리프랩, FNC엔터테인먼트 ⓒ빌리프랩, FNC엔터테인먼트

◆ 엔하이픈·엔플라잉, 코로나19 확진


가수 송가인과 장원영, 그룹 엔하이픈과 엔플라잉의 멤버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가요계도 비상에 걸렸습니다.


지난 3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 엔플라잉 이승협, 유회승, 서동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라고 알렸습니다. 나머지 멤버들은 PCR 검사 진행 후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지난 2일에는 엔하이픈의 소속사 위버스가 "멤버 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이 자가격리 중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달 29일 송가인과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이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알렸었고, 가수들이 연이어 확진 소식을 전하면서 가요계에도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어썸 이엔티 ⓒ어썸 이엔티

◆ 박서준, 마블 신작 촬영 위해 출국


배우 박서준이 마블 스튜디오 신작 출연사실을 인정하며 촬영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지난 3일 소속사 어썸 이엔티는 "박서준이 마블 스튜디오 영화 출연을 확정 짓고 금일 오후 출국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6월 박서준의 마블 신작 출연설이 불거졌습니다. 당시 미국 현지 매체들은 박서준이 '캡틴 마블2' 후속작인 '더 마블스'에 출연한다고 보도했지만, 박서준 측은 노코멘트로 일관하며 궁금증을 키워왔습니다.


결국 이날 박서준이 마블 신작 출연을 공식화하면서, 그는 수현과 마동석에 이어 세 번째 마블 영화에 출연하는 한국 배우가 됐습니다.


ⓒ한지일 SNS ⓒ한지일 SNS

◆ 70년대 톱가수 이수미, 폐암으로 별세


지난 2일, 폐암 3기 판정을 받고 병원에서 투병 생활을 하던 이수미가 69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이수미는 지난 1971년 '때늦은 후회지만'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1972년 발표한 '여고시절'의 히트로 톱가수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후에도 '방울새', '사랑의 의지'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남기며 꾸준한 활동을 보여줬습니다. 투병 중이던 지난 5월에도 신곡 '별이 빛나는 이 밤에'로 대중들을 만나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았습니다.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