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천벌 있을지어다"...주호영, 민주당 서울·부산 공천 수순에 일침


입력 2020.10.29 16:50 수정 2020.10.29 17:11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민주당, 당헌까지 개정해가며 서울·부산 재보궐 공천 방침

주호영 "그렇게 할 줄 알았다, 온갖 비양심은 다 하는 것"

"국민과 약속 어기고 공천 강행하면 국민들이 심판할 것"

"민주당 소속 시장들 성추행 사건으로 830억 들여 선거…상식 있나"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더불어민주당이 당헌을 개정해 내년 4월 예정된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를 공천하겠다는 방침을 사실상 확정한 것을 두고 "천벌을 받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당헌 개정을 통한 전당원 투표 수순에 들어간 것에 대한 질문에 "그렇게 할 줄 알았다. 온갖 비양심은 다하는 것"이라며 "천벌을 받을지어다"고 답했다.


앞서 민주당 당헌 제96조 2항은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민주당 소속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문 사건으로 인해 열리게 된 보궐선거에 공천 여부를 두고 논란이 빚어진 바 있다.


국민의힘은 황규환 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서도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염치도 저버린 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공천 여부를 전당원투표로 결정하겠다고 한다"며 "당헌을 어기고 사실상 후보를 내겠다는 것으로, 비례정당을 만들지 않겠다던 국민과의 약속을 전당원투표를 통해 깨버렸을 때처럼 이번에도 '비난은 잠시'라고 생각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홍경희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은 "왜 우리가 내년에 830억 원의 혈세를 들여 보궐선거를 해야 하는가, 민주당 소속 전임 시장들의 성추행 사건이 발단이 되어 결국 국민의 혈세로 선거를 치르는 것이 아니겠는가"라고 언급했다. ⓒ데일리안 DB 홍경희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은 "왜 우리가 내년에 830억 원의 혈세를 들여 보궐선거를 해야 하는가, 민주당 소속 전임 시장들의 성추행 사건이 발단이 되어 결국 국민의 혈세로 선거를 치르는 것이 아니겠는가"라고 언급했다. ⓒ데일리안 DB

황 부대변인은 이어 "이러려고 국정감사에서 박원순 전 시장과 오거돈 전 시장과 관련된 증인 채택 요구를 여성가족위원회에서 그토록 묵살한 것인가"라며 "전당원투표가 만병통치약이라도 되나, 마치 '당원의 뜻'이 곧 '국민의 뜻'인 것 마냥 포장하려는 민주당의 행태가 비겁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황 부대변인은 "민주당에게 당헌당규 쯤은 무시해도 별 것 아닌 모양일지 몰라도, 이낙연 대표가 오늘 이야기한 '공당의 도리'는 다름 아닌 '책임'이며 '염치'와 '진심'"이라며 "진심으로 공당의 도리를 다하고 싶다면, 국민에게 진정으로 사죄한다면 후보를 내어서는 안 된다. 만약 국민과의 약속을 어기고 끝까지 공천을 강행한다면 국민들께서 심판할 것"이라고 강변했다.


국민의당도 비판 대열에 합류했다. 홍경희 수석부대변인은 "이것이 민주당식 책임 정치의 민낯"이라며 "늘 입으론 도덕과 정의를 외치며 언행이 일치하지 않았던 민주당이기에 충분히 예견은 했으나 참으로 비루하고 가당치도 않은 토악질"이라고 지적했다.


홍 부대변인은 "왜 우리가 내년에 830억 원의 혈세를 들여 보궐선거를 해야 하는가, 민주당 소속 전임 시장들의 성추행 사건이 발단이 되어 결국 국민의 혈세로 선거를 치르는 것이 아니겠는가"라며 "민주당에게 상식이라는 것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할 일은 전당원투표가 아니라 대국민 사과가 돼야 한다"고 주창했다.


아울러 홍 부대변인은 "무책임한 민주당 소속 전임 시장들의 범죄 행위로 보궐선거를 치르는 마당이니 더 이상 책임정치 운운하지 말기 바란다"며 "차라리 민주당 수준에 맞게 1500만 명이나 되는 대도시 서울과 부산의 시장직을 포기하기 아까워 염치 불고하고 후보를 내겠다고 솔직히 고백하라, 어차피 스스로 만든 당헌까지 폐기하며 후보자를 내겠다는 민주당이니 이 정도의 고백이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고 일갈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