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해찬, '윤미향·금태섭' 함구령 지적에..."비민주적으로 당 운영 안해" 반박


입력 2020.06.05 10:12 수정 2020.06.05 12:04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전당대회 이후 2년이 다 되어가는데

단 한번도 비민주적으로 당 운영 안해

최고위원들 발언 시간 제한 한적 없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정의기억연대 전신)의 후원금 횡령 의혹을 받고 있는 윤미향 의원과 당론이었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에 기권표를 던져 징계를 받은 금태섭 전 의원 등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 당내 '함구령'을 내렸다는 지적에 대해 "비민주적으로 당을 운영해본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부에서 우리당이 너무 지나치게 비민주적으로 운영되는 게 아니냐고 지적을 하는 것 같은데, 전당대회 이후 2년이 다 되어가고 있는데, 단 한 번도 비민주적으로 당을 운영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최고위원들은 저랑 수백 차례 회의를 했지만, 제 의견을 먼저 말한 적이 없다"며 "최고위원들과 당직자들의 이야기를 다 듣고 마무리 할 때 제 말씀을 드렸지, 선제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다른 분들의 발언 시간을 제한하거나 그런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해나 잘못 알려진 사실이 있어서 다시 말하는데, 당은 민주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돼야만 좋은 정당으로 국민들의 넓은 이해와 사랑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 구성될 지도부에도 이런 정치·정당 문화가 잘 전수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