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태년·주호영, 20일 본회의 통큰 합의…조만간 만찬 회동


입력 2020.05.14 15:26 수정 2020.05.14 16:23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원내대표 취임 후 첫 회동

"과거사법 등 처리…원구성 얘기는 없어"

"빠른 시일 내에 저녁 식사 하기로 약속"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 민주당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첫 공식 회동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 민주당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첫 공식 회동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오는 20일 20대 국회의 마지막 본회의를 개최하기로 14일 합의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첫 회동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박성준 민주당 원내대변인과 최형두 통합당 원내대변인이 회동 직후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두 원내대표가 만나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눴다"며 "본회의 날짜를 어떻게 할지 논의하다가 오는 20일 열기로 통 크게 합의했다"고 말했다.


형제복지원 등 인권유린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과거사법 처리와 관련해서도 "문제 없이 이번 본회의에서 처리될 수 있다는 의견이 교환됐다"며 "합의하겠다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처리할 법안은 양당 원내수석이 만나 구체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따른 고용위기 대응을 위한 법안과 이른바 'n번방 사건' 방지법, 과거사법 등이 처리될 전망이다.


박 원내대변인은 "두 원내대표가 빠른 시일 내에 저녁 식사를 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첫 회동인 만큼 21대 국회 원구성과 3차 추경 등 민감한 사안에 대한 의견 교환은 없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