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야쿠르트, 환자용 균형영양식 ‘잇츠온 케어온’ 론칭…케어푸드 시장 도전


입력 2020.04.28 10:07 수정 2020.04.28 10:08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22가지 곡물에 24종 비타민, 미네랄 함유로 균형잡힌 영양 보충 도와

건강 유지용 일반식, 연화식 등으로 라인업 확대하며 브랜드 경쟁력 강화 예정

잇츠온 케어온ⓒ한국야쿠르트 잇츠온 케어온ⓒ한국야쿠르트

종합식품유통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케어푸드 브랜드 ‘잇츠온 케어를 론칭하고, 케어푸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잇츠온 케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케어 브랜드다.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 케어’를 중장기 육성 브랜드로 정하고 당뇨 환자식, 건강 유지용 일반식, HMR 연화식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잇츠온 케어온 검은깨&콩(이하 잇츠온 케어온)’이다.


해당 제품은 환자용 균형영양식으로 검은깨와 검은콩을 포함해 총 22가지 곡물을 넣어 만들었다.


여기에 비타민 12종을 비롯한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 미네랄 12종을 더해 필요한 영양성분을 꼼꼼히 채울 수 있다. 영양 흡수 및 소화 속도 등을 고려해 동, 식물성 3가지 단백질을 다양하게 넣어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은 “‘잇츠온 케어온’은 수술 후 균형잡힌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나 식욕, 저작 기능 저하로 일반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환자를 주요 고객층으로 고려해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케어제품을 개발해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국내 케어푸드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이다. 2011년 5104억원에서 2017년 1조 1000억원으로 6년새 두배 가까이 늘었다. 업계에서는 올해 관련 시장 규모가 2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