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책은행' 산은·수은, 두산중공업에 긴급운영자금 1조원 지원


입력 2020.03.27 14:17 수정 2020.03.27 14:18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두산그룹 자구노력 보며 추가 자금 지원 여부 검토"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등 채권단이 유동성 부족 상황에 직면한 두산중공업에 대해 긴급 운영자금 1조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산업은행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등 채권단이 유동성 부족 상황에 직면한 두산중공업에 대해 긴급 운영자금 1조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산업은행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등 채권단이 유동성 부족 상황에 직면한 두산중공업에 대해 긴급 운영자금 1조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산업은행은 27일 "두산중공업에 대해 계열주, 대주주 등의 철저한 고통 분담과 책임 이행, 자구노력을 전제로 경영안정과 시장안정을 위해 채권단이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필요시 두산그룹의 책임 있는 자구노력 등을 봐가면서 추가 자금 지원 여부를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산업은행은 이날 오전 열린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 회의에서 두산중공업 관련 현안을 보고했고 두산중공업 채권은행 회의를 긴급 개최해 회사 정상화를 위한 채권단 공동지원 차원에서 자율적으로 기존채권 연장 및 긴급자금 지원 동참을 요청했다.


산업은행은 "두산중공업은 신속하게 경영진단을 실시하고 자구노력과 함께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정상화 방안을 수립, 실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채권단은 두산중공업 지원을 통해 시장의 우려를 해소시키는 한편 향후 두산그룹의 정상화 작업을 차질 없이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