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나이스abc "대구·경북 중소사업자 플랫폼 이용수수료 면제"


입력 2020.03.27 09:05 수정 2020.03.27 09:05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전자어음 할인 신청 시 한시적 플랫폼 이용 수수료 면제

"TK 원활한 자금 유동성 지원, 빠른 지역경제 회복 취지"

나이스abc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중소사업자들을 위한 금융서비스 지원에 나섰다. ⓒ나이스abc 나이스abc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중소사업자들을 위한 금융서비스 지원에 나섰다. ⓒ나이스abc

나이스그룹의 P2P금융 계열사인 NICE비즈니스플랫폼(나이스abc)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중소사업자들을 위한 금융서비스 지원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대구·경북지역을 소재로 한 중소사업자로, 해당 사업자들이 보유한 전자어음을 나이스abc를 통해 할인 신청을 하게 되면 한시적으로 플랫폼 이용수수료를 100% 면제받는다.


수수료 면제금액 등 이번 캠페인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나이스abc가 부담하게 되며, 투자자의 투자상품 수익률에는 영향이 없다. 해당 금융지원 캠페인이 현재 진행중이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종료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매출 감소 등 경제 활력이 위축된 대구·경북지역 중소 사업자들의 원활한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고 빠른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실제로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상당수 대구·경북지역 사업자들이 수수료 면제 혜택을 통해 금융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는 것이 나이스abc 측 설명이다.


신현호 나이스abc 전략사업실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전반적인 지역 경제 상황이 녹록치 않다”며 “대구·경북지역 사업자들이 현재의 역경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