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미, 북핵 차석대표 협의…한반도 정세 공유


입력 2020.02.11 18:34 수정 2020.02.11 18:35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알렉스 웡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부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이문희 외교부 북핵외교기획단장과 회동을 위해 청사로 들어오고 있다.ⓒ 알렉스 웡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부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이문희 외교부 북핵외교기획단장과 회동을 위해 청사로 들어오고 있다.ⓒ

한국과 미국이 북핵 차석대표 협의를 갖고 북미 대화 동향과 한반도 정세에 대한 평가를 공유했다.


11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이문희 외교부 북핵외교기획단장과 알렉스 웡 미 국무부 대북특별부대표는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한미 북핵 차석대표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 양측은 북한에서 아직 뚜렷한 도발 조짐이 포착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했다. 또 북미대화의 조속한 재개를 위한 방안도 협의했다. 이어 웡 부대표는 최영준 통일부 통일정책실장과도 만났다.


앞서 웡 부대표는 전날 이동렬 외교부 평화외교기획단장과 워킹그룹 회의를 갖고 북한 개별관광과 철도·도로 연결, 비무장지대 평화지대화 등 남북협력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눈 바 있다.


통일부는 "양측은 한반도 정세에 대해 상호의견을 교환하고, 향후에도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