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출시…입주민 생활편의 제공


입력 2019.11.27 19:03 수정 2019.11.27 19:05        김은경 기자

커뮤니티 예약·방문예정 차량 등록 등 음성 이용

KT 홍보모델이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KT KT 홍보모델이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KT

커뮤니티 예약·방문예정 차량 등록 등 음성 이용

KT는 27일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에게 다양한 생활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를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우리아파트는 독서실, 헬스장 등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예약과 방문예정 차량 등록 및 아파트 관리비 등의 정보검색을 음성으로 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가지니에게 “우리아파트 독서실 예약해줘”, “우리아파트 방문차량 예약해줘” 등과 같이 말하면 다양한 아파트 생활편의 서비스를 TV 화면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파트 일정표 확인, 단지배치도 확인, 관리소ᆞ노인정 등 단지 주요 연락처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기가지니에게 “우리아파트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서비스 기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KT는 아파트 커뮤니티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인 ‘아파트너’와 제휴해 아파트너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한 전국 750여개 단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 제공 단지에는 송파 헬리오시티, 고덕그라시움, 힐스테이트 삼송역, 김포한강 센트럴자이, 래미안에스티움 등 대규모 단지가 포함돼 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인공지능 아파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가지니 우리아파트를 출시했다”며 “KT의 최첨단 AI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의 삶이 더욱 편리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