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양수산 연구개발 기획에 참여할 전문가를 찾습니다”


입력 2019.07.08 11:09 수정 2019.07.08 11:12        이소희 기자

해수부, 해양수산 연구개발 사업기획단 기획위원 모집…9∼29일 공모

해수부, 해양수산 연구개발 사업기획단 기획위원 모집…9∼29일 공모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올해 해양수산 연구개발(R&D) 사업기획단으로 활동할 기획위원을 9일부터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해수부는 해양수산 분야 R&D 기획연구를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2017년부터 사업기획단을 운영해 왔다. 그동안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관리하고 있는 R&D 전문가 후보군에서 기획위원을 선정해왔으나, 올해는 역량 있는 연구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개모집 대상 사업기획단은 ▲수산자원조성 기술개발 사업기획단 ▲해양수산 수소기술개발 사업기획단 ▲수산식품 기술개발 후속 사업기획단 ▲대양연구 중장기로드맵 수립 사업기획단 ▲항로표지 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기술개발 사업기획단 등 5곳이다.

공개모집에는 관련 분야 실무경력 10년 이상, 관련 분야 연구개발경력 5년 이상, 대학의 관련 분야 전임강사 이상 등의 자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전문가 또는 국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경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www.kimst.re.kr)에서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는 신청자의 학력·경력·기획연구와의 정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획위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획위원은 사업기획단의 추진방향 설정·과제 발굴 등 기술기획·각종 동향조사 ·경제성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오행록 해수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이번 기획위원 공개 모집을 통해 산·학·연의 다양한 전문가가 기획연구에 참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부혁신 및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수 있는 해양수산 연구개발 기획영역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