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7-09 00시 기준
확진환자
13293 명
격리해제
12019 명
사망
287 명
검사진행
23912 명
29.2℃
맑음
미세먼지 40

한화시스템, 성균관대와 인공지능 및 제조DT분야 MOU 체결

  • [데일리안] 입력 2019.04.04 10:33
  • 수정 2019.04.04 12:56
  • 이홍석 기자

AI 알고리즘 공동연구, 사업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협력 약속

김경한 한화시스템 대표(왼쪽)이 4일 서울 을지로 파인에비뉴에서 이종석 성균관대학교 인포사이언스 연구실장과 인공지능(AI) 및 제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시스템김경한 한화시스템 대표(왼쪽)이 4일 서울 을지로 파인에비뉴에서 이종석 성균관대학교 인포사이언스 연구실장과 인공지능(AI) 및 제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시스템
AI 알고리즘 공동연구, 사업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협력 약속

한화시스템(대표 김경한)은 4일 서울 을지로 파인에비뉴에서 성균관대학교와 인공지능(AI) 및 제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조 DT(Digital Transformation)는 제조산업에 디지털 혁명을 실현하고 제조업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분야로 스마트팩토리가 대표적 사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및 스마트팩토리 모델 공동 연구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지능화 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상호 기술 자문 및 컨설팅 제공 ▲관련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제공 ▲우수 인재 대상 채용 연계제도 운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한화시스템은 공동 연구과제 발굴과 사업기회 창출을 책임지게 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축적한 전문 노하우와 영업역량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017년 AI·스마트팩토리·블록체인·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분야를 전략 사업영역으로 선정한 바 있으며 관련 기술력 확보 및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왔다.

성균관대학교 인포사이언스 연구실은 머신러닝 및 데이터마이닝 관련 이론 및 응용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조직이다. 실제 제조현장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연구에 특화되어 있으며 AI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관련 국가핵심기술을 보유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성균관대학교는 최근 정부가 지원하는 AI 대학원으로 선정되어 현장중심의 AI 혁신연구 및 인력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행사에서 김경한 한화시스템 대표이사와 이종석 성균관대학교 인포사이언스 연구실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경한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따른 실질적 성과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인공지능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전문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상호 협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