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소상공인특위 “최저임금 인상, 현장 목소리 반영해야"


입력 2018.07.16 10:14 수정 2018.07.16 10:15        김민주 기자

“靑, 기재부·고용부에 미루는 모양새”

자유한국당 소상공인특별위원장 성일종 의원과 10인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최저임금 철회를 촉구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소상공인특별위원장 성일종 의원과 10인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최저임금 철회를 촉구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소상공인특별위원장 성일종 의원은 1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소상공인들의 절박한 현실을 외면한 최저임금 정책을 즉각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성일종 의원 등 10인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소상공인의 참담한 현실 직시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대선 공약 시인과 철회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중소 소상공인들의 정책 수용을 주장했다.

성 의원은 “내년도 최저임금이 사상 최초로 노사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심지어 사용자 위원이 전원 불참한 가운데 10.9% 대폭 인상된 8350원으로 결정 된 것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역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제대로 된 입장조차 밝히지 못한 채 기획재정부와 고용노동부에 미루고 있다”고 했다.

성 의원은 또 지난해 최저임금 16.4% 인상과 관련해 “극심한 소득 불평등이 완화되고 경제성장률을 높여주는 효과가 생길 것이라며 낙관한 정부는 현재 걷잡을 수 없이 망가져가는 경제 상황을 외면하지 말라”고 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현장 목소리가 반영된 현실감 있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김민주 기자 (minjoo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민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