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영업이익이 1323억54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7% 감소했다고 3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4186억원으로 14.2% 줄었고, 순이익은 1024억5300만원으로 32.3% 줄었다.
주요 계열사별 실적을 보면, 아모레퍼시픽 매출은 3조9839억원, 영업이익은 5195억원으로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 30.4% 감소했다. 특히 국내 사업 매출은 13.8% 감소한 2조7001억원을, 글로벌 사업 매출은 6.5% 성장한 1조3128억원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 매출은 49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41.4% 감소한 890억원을 기록했다. 에뛰드 매출은 2013억원, 영업이익 76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각각 16.7%, 75.7% 감소했다. 이니스프리와 에뛰드는 모두 면세 채널 및 관광 상권 매출이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쁘아 매출은 21.5% 성장한 325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적자가 지속됐다.
에스트라는 8.7% 성장한 893억원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11.3% 성장한 43억원을 기록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또한 매출이 8.3% 성장한 669억원을, 영업이익은 7.2% 성장한 162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측은 "관광객 유입 감소 영향으로 주요 뷰티 계열사 매출과 영업이익이 역신장했다"며 "내수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품 및 유통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사업 다각화 등으로 신성장 동력을 모색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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