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실업 자회사인 패션기업 엠케이트렌드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한세엠케이(HANSAE MK)'로 사명을 변경하고, 올해 상반기 매출 실적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세엠케이는 한세실업의 ‘한세’와 엠케이트렌드의 ‘엠케이’가 결합된 이름으로 큰 미래, 큰 도약을 의미한다. 한세엠케이는 작년 7월 한세실업 자회사로 인수된 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다져왔다. 올해 상반기는 매출, 이익 모두 순항세를 보였다.
한세엠케이의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은 1566억원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7%, 54% 증가한 87억, 75억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분기 매출은 765억원, 영업이익 47억원, 당기순이익 38억원으로 작년 대비 각각 4.75%, 152%, 99%씩 증가해 1분기 대비 더 큰 신장세를 기록했다.
김문환 한세엠케이 대표는 "한세실업 자회사 편입 후 손익구조 향상은 물론 중국을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 분야에서도 성장 속도가 눈에 띄게 가속화 되고 있다”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한세실업과 통합된 이미지를 구축함은 물론, 시너지를 극대화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패션리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엠케이트렌드는 정통 이지 캐주얼 TBJ, 도시적 느낌의 모던 시크 캐주얼 앤듀,오리지널 빈티지 캐주얼 버커루, 멀티 스트릿 캐주얼 NBA, 골프웨어 LPGA 등 5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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