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한 식감의 영양만점 간식 '고구마칩' 만드는 법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자료사진) ⓒ연합뉴스
식이섬유가 풍부한 영양간식 ‘고구마칩’ 만드는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 공개된 ‘고구마칩 만드는 법’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에 따르면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일품인 고구마칩은 다이어트나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고구마칩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구마와 슈거파우더, 버터 그리고 약간의 소금 등의 재료가 필요하다.
먼저 고구마를 껍질째 깨끗이 씻어 4~5mm 두께로 동그랗게 썬다. 소금을 약간 푼 물에 썬 고구마를 헹궈낸 뒤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이후 고구마에 슈거파우더를 골고루 뿌리고 버터를 바른 오븐 팬에 널찍하게 펼쳐 180℃에 20분 정도 구워내면 바삭한 고구마칩이 완성된다.
오븐이 없는 가정에서는 팬에 버터를 약간만 바른 상태에서 약한 불에 구워내면 된다. 또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버터를 바르지 않은 채로 2분 정도 가열하면 수분이 날아가 바삭한 식감의 고구마칩을 즐길 수 있다.
이 조리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생각보다 간단하네”, “전자레인지로 만들어도 과연 바삭할까”, “사먹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고 건강에도 좋을 듯”, “오늘 간식은 고구마칩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