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 완료 “그런데 랭겜과 신드라는?”

스팟뉴스팀

입력 2013.08.01 15:40  수정 2013.08.01 15:44
리그오브레전드 3.10 패치가 1일 완료됐다. 하지만 챔피언 '신드라'와 랭크게임 이용이 제한되고 있어 소환사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화면 캡처

소환사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3.10 패치가 끝났다.

라이엇게임즈는 1일 “금일 12시까지 예정되어 있던 정기 점검은, 예정보다 약 39분 정도 연장되었으며 현재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한 상태입니다”며 ‘3.10’ 패치 완료 사실을 알렸다.

이번 패치는 ‘마스터 이’를 비롯한 챔피언들의 리메이크 사항 적용과 ‘빠른 대전 취소 패널티’, ‘예외적 청약철회 자동화’ 등 유저 편의성 증대를 위한 기능 도입이 주였다.

하지만 패치로 게임의 재미가 배가 되어야 하는데, 일부 소환사들은 불만을 표현하고 있다. 이전에도 서버를 점검할 때마다 시간이 자주 연장됐는데, 이번에도 예상 시간보다 늦게 완료됐다.

또 패치 이후 랭크게임이 정상적으로 이용되지 않는 현상도 발생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이 같은 문제에 대해 “담당 부서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안에 원활한 플레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공지했다.

랭크게임은 롤의 래더 시스템으로 대등한 실력의 상대와 맞붙을 수 있게 도와준다. 소환사 레벨이 30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고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챌린저로 5단계로 구분된다.

하지만 패치가 완료된 지 2시간이 지난 현재시각 3시20분까지 랭크게임 이용이 제한되고 있고, 챔피언 ‘신드라’도 당분간 이용할 수 없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