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 환경 덕분에 허니문 여행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 랑카위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 룸푸르(Kuala Lumpur)에서 비행기로 45분 거리에 있다.
아쿠아마린 색으로 빛나는 안다만 해(Andaman Sea)에 보석처럼 흩뿌려진 104개의 섬이 모여 이루어진 아름다운 군도다. 각 섬마다 신기한 전설과 신화들이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욱 크게 느끼게 하는 곳이다.
푸른 숲과 수백만 년에 걸쳐 형성된 석회 동굴들, 그리고 바다 위에 평화롭게 펼쳐지는 무인도들이 아름다운 풍경화를 그려내는 랑카위는 섬 면적의 3분의 2가 아름다운 열대우림으로 덮여있다.
또한, 오랜 시간 지속된 풍화작용으로 아찔하게 깎인 절벽과 부드러운 백사장이 조화로운 풍경을 이루고 있다. 이처럼 산호 빛 바다를 배경으로 순수한 자연이 손짓하는 랑카위는 진정한 의미의 웰빙 허니문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Langkawi-Datai Bay
특히 말레이시아 관광청은 말레이시아의 대표 허니문 여행지 랑카위를 최근 SA-Lang(Secret Addiction, Langkawi)이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새롭게 이름 짓고 적극적인 허니무너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비밀스러운 중독, 랑카위’라는 의미의 SA-Lang은 연인들의 비밀스러운 속삭임처럼, 둘만의 소중한 허니문을 가장 행복한 시간으로 만들어 줄 것만 같은 랑카위를 더욱 특별하게 해준다.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바다낚시와 푸짐한 해산물 BBQ를 즐길 수 있는 아일랜드 호핑 투어, 정글의 아찔함을 맛볼 수 있는 맹그로브 투어와 같은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는 허니무너들을 행복하게 한다.
여기에 F1 경기의 열기 그대로 승부욕을 자극하는 고카트,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르며 수평선 너머로 저무는 환상적인 석양을 만끽하는 선셋 크루즈와 같은 색다른 즐길 거리까지 랑카위는 다양한 취향의 허니무너들을 만족시키는 여행지다. 또한 랑카위의 전 지역이 면세 특구로 지정돼 있기 때문에 주류를 비롯한 면세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좀 더 알찬 허니문을 즐겨볼 수 있다.
랑카위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소개
아름다운 섬의 풍경은 바다에서 즐기는 많은 액티비티가 가능해진다. 랑카위의 아름다운 전설과 신화로 가득한 섬들로 떠나는 아일랜드 호핑 투어(Island Hopping Tour)는 해양스포츠의 백미라 할 수 있다. 데이투어로 스피드 보트를 타고 수영과 낚시를 하고 섬에서 휴식과 식사까지 하는 즐거운 코스이다. 임산부의 섬, 독수리 먹이주기, 바다낚시를 하는 일정으로 되어있다.
랑카위의 상징인 갈색 독수리에게 먹이를 직접 주는 이글 피딩(Eagle Feeding)은 재미있고 흥미로운 경험이다. 그리고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해산물인 게,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씨푸드 바비큐(Seafood Barbeque), 배 위에서 즐기는 바다낚시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다 보면 한층 여행이 즐거워진다. 이런 액티비티를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며 여행을 같이 하는 사람들은 더욱 더 친밀해진다.
Mangrove Swamp
또한 랑카위의 또 다른 명물인 맹그로브 나무가 무성한 늪지를 탐험하는 맹그로브 리버 크루즈(Mangrove River Cruise)는 태고의 자연이 그대로 남아있는 랑카위 섬이 아니면 즐기기 힘든 여흥이다. 신비한 맹그로브 정글을 보트를 타고 맹그로브 숲에서 서식하는 원숭이나 수달을 구경하거나 수많은 박쥐가 천장에 붙어 있는 동굴로 뱃머리를 돌리다 보면 미지 세계의 탐험가가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도 있다.
바다와 백사장에서 즐기는 휴식이 지겨워졌다거나 좀 더 활동적인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커플이라면 고카트를 추천한다. 1인용 소형 자동차를 타고 벌이는 고카트 경기는 경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실제 경기 시즌이 되면 프로 선수들이 직접 경주를 벌이는 경기장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더욱 스릴을 더한다.
매년 전 세계 자동차 팬들을 열광시키는 F1 경기가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다는 것을 기억한다면, 1인당 주어진 약 10분간의 드라이빙 타임만큼은 누구나 F1 선수가 맛보는 스릴과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웨스틴 랑카위-로맨틱 선셋 디너
랑카위의 때 묻지 않은 자연을 충분히 탐험했다면 이제 로맨틱한 선셋 디너(Sunset Dinner)나 선셋 크루즈(Sunset Cruise)를 체험할 차례. 해가 지는 석양을 배경으로 둘만의 신선한 바다 내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선상 위의 저녁 식사나 무인도로 떠나는 둘 만의 피크닉은 허니문 여행자들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해 준다. 여기에 잔잔한 로맨틱 촛불까지 더해진다면 로맨틱 분위기 급상승.
특히 이탈리안, 독일, 인디안, 그리고 러시안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다이닝 시설이 가득한 텔레가 하버 파크(Telega Harbour Park)는 은퇴 후 요트 여행을 즐기는 유러피언들이 판타이 체낭 비치(Pantai Cenang Beach)의 낭만적인 선셋을 찾아 요트를 정박하는 곳이다. 비록 대부분의 요트가 개인 소유로 관광객이 탈 수는 없으나, 호텔마다 선셋 크루즈(Sunset Cruise)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랑카위의 황홀한 석양을 배경으로 둘만의 로맨틱한 호사를 누리는 일도 그리 어렵지 않다.
랑카위 추천 리조트 소개
다양한 테마에 맞는 둘만의 허니문을 설계할 수 있는 랑카위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또 있다. 아름다운 랑카위 섬 곳곳에 숨어있는 각양각색의 리조트들이 바로 그것이다.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세계 각지의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는 랑카위의 다양한 리조트들은 여행자들이 각자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을 만큼 인테리어, 서비스, 디자인에 있어 저마다의 테마와 콘셉트를 자랑한다.
모던한 열대 리조트 속에서 만끽하는 천상의 휴식, 웨스틴 랑카위 리조트 & 스파
웨스틴 랑카위 리조트 & 스파(Westin Langkawi Resort & Spa)는 확 트인 전망은 물론 최고급 서비스와 완벽한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을 수 있는 풀 빌라가 특징이다. 총 222개의 객실과 20개의 모든 빌라 내부에 배치된 ‘헤븐리 베드(Heavenly Bed)’는 스타우드가 자랑하는 시그니쳐 베드답게 여독을 한 순간 날려버릴 만큼 안락하고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특히 피트니스 센터인 웨스틴 워크아웃(Westin WORKOUT)에 설치되어 있는 러닝머신과 각가지 운동 기구들은 VIP들을 배려한 최고의 서비스라 할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러닝머신 위에서 내딛는 발걸음에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해지는 듯한 상쾌함을 맛볼 수 있다.
웨스틴 랑카위 풀빌라
리조트 해변 끝에 한적하게 자리 잡은 헤븐리 스파(Heavenly Spa) 역시 웨스틴에서만 제공하는 시그니쳐 스파 브랜드로 ‘헤븐리’라는 말 그대로 천상의 휴식을 제공한다. 기본 아로마 오일 마사지를 비롯해 스크럽, 페이셜 마사지, 두피 마사지, 터키식 사우나는 물론 허니무너들을 위한 커플 스파와 자체 요가 클래스까지 고급스러운 스파 메뉴들로 이루어진 헤븐리 스파는 이용객들의 혼잡을 피하기 위해 24시간 이전 예약제를 기본으로 운영된다.
웨스틴 랑카위 헤븐리 스파
열대 여행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유의 한적함과 망중한을 즐기고 싶은 여행자들에게는 웨스틴의 스위밍 풀을 추천한다. 수영장과 바다가 맞닿은 환성적인 뷰를 자랑하는 인피니티 풀은 웨스틴의 메인 풀로 선베드에 누워 나른한 오후의 태닝을 즐기거나 바다 너머로 지는 주홍빛 석양을 배경으로 수영을 즐기기에도 좋다.
세심한 서비스 마인드와 환상적인 비치의 조화, 탄중루 리조트
랑카위에서 손꼽히는 또 하나의 초특급 리조트인 탄중루 리조트(Tanjung Rhu Resort)는 여타 리조트보다 세심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로 유명한 곳이다. 손님을 로비에서 기다리게 하지 않고 바로 객실로 안내하는 독특한 체크인 시스템이 특징인 탄중루 리조트는 투숙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어린이 손님의 수를 제한하는 등의 배려가 돋보인다.
탄중루 리조트 스위밍 풀
활동적인 여행자를 위해 하루 낚시 체험과 다타이, 라쿤 섬 투어, 무인도 피크닉, 세일링, 석회 동굴 탐험, 요트 크루즈, 수상 레포츠 등과 같은 다양한 투어 및 레포츠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 것도 탄중루만의 매력이다. 신선한 바다 내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선상 위의 점심 식사나 무인도로 떠나는 둘 만의 피크닉은 탄중루 리조트가 허니문 여행자들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해 준다.
탄중루 리조트
탄중루 리조트 내에 위치한 ‘지바 루 스파(Jiva Rhu Spa)’는 스파 테라피스트들이 각자의 컨디션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있어 더욱 느긋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모든 테라피는 개별 빌라에서 이루어지며 빌라마다 실외에는 정원, 자쿠지, 스팀 룸, 사우나, 샤워시설이 마련돼 그 어느 곳보다도 조용한 분위기에서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투어익스프레스 문의 : 02-2022-6434 (www.tourexpress.com) - 자료 제공 : 말레이시아관광청 (www.mtpb.co.kr)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