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 교육기관 참석…내년 무상임대설명회 개최
국립과천과학관이 지난 18일 과천과학관 상상홀에서 2025년 Sci-POP(싸이팝) 워크숍과 2026년 무상임대설명회를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은 지난 18일 과천과학관 상상홀에서 2025년 Sci-POP(싸이팝) 워크숍과 2026년 무상임대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및 임대설명회에는 전국의 과학관, 교육기관 및 지자체 과학기술 전시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Sci-POP은 물리, 화학, 수학, 생명과학 등 생활 속 다양한 과학원리를 주제로 과천과학관에서 개발한 100종의 이동형 과학원리 체험 콘텐츠이다.
과천과학관은 지자체의 과학축제 및 지역과학관에 Sci-POP 무상임대 및 전시물 보급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국내 과학관을 넘어 말레이시아 페트로사인스 과학관과 25종 전시물을 협업으로 전시하고 38종의 전시물 수출계약을 체결해 K-과학문화를 크게 확산 중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과천과학관의 Sci-POP 말레이시아 협업전시, 지역축제에서 Sci-POP 전시물 활용, 과학관들의 이동형 과학전시물 제작과정 등이 발표됐고 향후 과학관간 협업 및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도 논의됐다.
과천과학관은 내년에도 Sci-POP 전시물 무상임대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내년 임대 신청은 과학관, 학교, 지자체 등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전시와 행사를 기획하는 기관들을 대상으로 1월부터 과천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에 따라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가능하다.
한형주 관장은 “매년 새롭게 확산되고 있는 Sci-POP 사업의 성과가 인상적”이라며 “워크숍을 통해 우리나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과학관, 교육기관, 지자체들이 적극적으로 협업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