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거주 어르신에 겨울 방한용품 지원·주거환경 개선
KB라이프가 강남구 독거 어르신을 위한 ‘겨울 맞이 행복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KB라이프
KB라이프는 임직원 봉사단이 지난 27일 강남세움복지관과 함께 강남구 독거 어르신을 위한 ‘겨울 맞이 행복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이 보다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KB 라이프 희망드림봉사단 2기’의 세 번째 대면 행사로, KB라이프 임직원 9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방한용품 꾸러미 제작 △창문 단열재 부착 △가정 방문을 통한 꾸러미 전달 및 정서적 지원 등으로 활동을 구성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임직원들은 2인 1조로 인근 임대아파트 가구를 방문해 직접 준비한 방한용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창문 단열재를 부착하며, 실질적인 주거환경 개선을 도왔다. 이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말벗이 돼 드리는 등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따뜻한 행복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 더 편안하게 보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지역사회를 포용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도 여의도샛강 생태공원 환경정화, 김장 나눔, 온기우편함 손편지 활동 등 일상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ESG 경영 실천을강화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