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롤랩(lolab)’이 지난 4일, 한국국제규격인증원(KIC)으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및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은 고객 만족을 위한 품질 관리, ISO 45001은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보건 체계이다.
롤랩은 다양한 산업군(생활용품, 가전, 철강, 의류, 식품, 원자재 등)의 특성과 수요 패턴에 맞춘 전담 배차 운영, 예측 기반 운송 계획, 협력사 네트워크 및 센터 인력 관리 체계를 구축해왔다. 이번 ISO 인증을 계기로 전사적 품질관리 및 안전보건 프로세스를 한층 더 고도화하고, ‘사고 제로·품질 불량 제로’ 목표에 주력할 계획이다.
롤랩은 단순히 인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개선을 위한 내부 관리 활동을 진행했다. ISO 9001에서 ▲고객 불만 및 만족 관리 ▲3정5S, ISO 45001에서 ▲위험성평가 ▲법규관리 및 준수평가 ▲안전교육 중심으로 프로세스를 정비해 운영 체계를 강화했다. 그 결과, 품질 안정성과 근로자 안전 수준을 동시에 끌어올렸으며, 향후 국내 공공사업 진출을 위한 경쟁력도 확보했다.
롤랩 박민제 대표는 “이번 인증은 롤랩이 제공하는 화물운송 및 통합물류서비스의 품질과 안전보건 관리 수준이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어 “물류 품질과 현장 안전은 고객 신뢰 확보의 핵심”이라며, “전국 현장의 품질 및 안전보건 관리에 지속 노력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덧붙였다.
한편 롤랩은 지난 3월 팀프레시와의 주주관계를 정리하고 외부 투자자 중심의 독립 경영 체제로 상반기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