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 지원, 저출생 해소, 청년 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올 상반기 총 1조5871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24일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1분기 7848억원에 이어 2분기에는 8023억원의 가치를 만들어냈다.
KB금융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저금리 대출·금리우대 등 포용금융, 산불 및 수해 피해복구 지원, 저출생 극복 지원 등 지역사회 돌봄 활동을 통해 2927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경영부담 완화, 스타트업 등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성장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존·동반성장 활동으로 5096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냈다.
세부적으로는 금융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출금리우대와 저출생 극복을 위한 'KB 다둥이·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KB아이사랑적금' 등 다양한 저출생 관련 금융상품 등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했다.
아울러 '소상공인 금융비용 완화 및 보증재원 출연' 등 '포용금융' 확대와 '청년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운영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끌었다.
KB금융은 매년 금융·비금융 부문에서 ESG 경영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화폐 가치로 산출해 '사회적 가치 성과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 주주·투자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매 분기별로 사회적 가치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KB금융은 공신력 있는 연구기관의 기준값과 검증 가능한 방법론을 적용해 사회적 가치 성과를 측정하고 있다.
특히 비금융 부문에서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경영지원, 청년 일자리 등 자립지원, 서민과 취약계층 생활 지원, 금융소비자 보호 등의 성과로 산출한다.
KB금융 관계자는 "따뜻한 금융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KB금융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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