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열사병 등 계절 질환에 따른 내 주변 가까운 병원·약국 신속 안내
KTis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여름철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업체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의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돕는다고 9일 밝혔다.
114번호안내서비스는 주로 에어컨 설치·수리, 냉장·냉동고 점검 등 냉방 서비스와 방충망 설치, 해충 방역 등 여름철 필수 업체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정비소, 캠핑장, 병원·약국 등 생활 밀착형 업체를 신속하게 안내해 여름철 불편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114번호안내서비스는 ‘지역번호+114’로 전화해 업체명이나 서비스 종류를 말하면, 고객 위치 기준 가장 가까운 업체를 신속히 안내한다.
모바일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디지털 취약계층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항목을 꾸준히 개선 중이다. 등록을 원하는 업체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박우식 KTis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도 전화 한 통으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안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