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장 주변 맛집 어디?…카카오모빌리티,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 공개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7.30 14:03  수정 2025.07.30 14:04

데이터 기반 테마 지도 공개

구장 주변 편의시설 등 한눈에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 데이터 기반의 일러스트 지도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을 공개했다.ⓒ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내비 데이터 기반의 일러스트 지도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볼만할지도는 카카오내비에 축적된 이동 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테마의 목적지 및 이동 정보를 알려주는 일러스트 지도다.


이번 편은 KBO 프로야구 정규시즌 종료 약 1개월을 앞두고 가장 치열한 응원전이 벌어지는 시점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준비됐다.


이번 야구장편은 지난해 KBO 프로야구 정규 시즌 기간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의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각 구장 내외의 편의시설 및 맛집 정보, 이동 수단과의 연계 등 정보를 담아 제작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을 통해 구장별 페이지로 진입하면 각 구장의 편의시설, 주차장 등 위치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팝업 지도를 제공한다.


또 카카오내비 이용자의 저장 데이터를 기준으로 구장 인근 맛집 정보와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는 인기 장소까지 확인할 수 있다. 각 구장까지 이동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이동수단과 경로에 대한 정보와 구장 근처의 주차장 정보도 바로 조회할 수 있도록 연계된다.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에서는 '재미로 보는 구장 밖 랭킹 차트'를 통해 야구팬들이 주목할 만한 통계 정보도 전달한다.


차트에 따르면 지난해 정규시즌 이용자 데이터 분석 결과 각 구장에서 복귀를 위한 출발 시간을 기준으로 파악된 '이상하게 퇴근이 늦어지는 구장'은 부산광역시의 사직야구장, 대전광역시의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 광주광역시의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순으로 나타났다.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은 카카오 T와 카카오내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 내 배너 및 팝업창을 통해 연결된 가볼만할지도 페이지에서 각 구장 및 주변 인기 방문지를 관심장소로 저장하면 카카오내비로 길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 T 통합 검색 기능 연동을 통한 목적지별 이동 수단과 소요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주차 요금 및 전기차 충전 정보 확인, 카카오 T 주차 서비스 예약 등도 가능하다.


향후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데이터 기반의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전국민적으로 인기몰이 중인 국내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약 1개월여 남은 만큼,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은 '가을야구' 진출을 고대하는 각 팀 팬들이 막판 치열한 응원전 및 원정 이동을 계획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시리즈로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