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공사, 수변도시 조성공사 일대 안전활동 시행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입력 2025.07.07 15:13  수정 2025.07.07 15:13

진입1교·진입2교 대상, 안전관리 강화 중점 확인 및 점검

새만금개발공사는 7일 수변도시 조성공사 현장에서 시행된 교량 거더 거치 작업에 따라 임원진 주관의 안전활동을 시행했다.ⓒ새만금개발공사

새만금개발공사는 7일 수변도시 조성공사 현장에서 시행된 교량 거더 거치 작업에 따라 임원진 주관의 안전활동을 시행했다.


해당 교량은 약 150m에 달하는 대형구조물로써 크레인 인양 등 안전성 부분에서 집중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번 공정은 크레인 등 대형 건설기계와 중량물 작업 등 고위험 공종으로 작업반경 확보와 운반 주의, 철저한 사전 동선 확인 등이 요구된다.


이에 크레인 작업반경 확보를 위한 추가공사를 시행하고, 거더 이동 시 전도방지를 위해 충분한 지지력 확보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 3D 모델 기반 BIM 시뮬레이션을 통한 장비 이동 동선 최적화 등 다양한 입체적 활동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거더 거치 작업은 최근 사고 사례 등을 비춰 볼 때 안전을 확보해야 하는 중요한 고위험 공정"이라며 "모든 현장인력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무사고·무재해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