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티파니·까르띠에에 이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에서도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명품 업계 전반으로 정보 유출 사고가 빈번해지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코리아는 이날 고객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고지했다. 유출된 정보는 이름, 국가,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인 것으로 전해졌다.
루이비통은 이메일에서 “모든 보안조치를 갖추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권한 없는 (시스템) 접근이 6월 8일에 발생했고, 이로 인해 고객님들의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됐음을 7월 2일 인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고 발생 직후, 권한 없는 접근을 차단하는 등 사고를 통제하기 위한 기술적 조치를 즉시 시행했다”며 “관계 당국에 사고 사실을 통지하고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비밀번호 또는 신용카드 정보, 은행 계좌 정보, 기타 금융 계좌 정보 등 금융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며 “고객님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강조했다.
앞서 명품 브랜드 디올과 티파니코리아, 까르띠에에서도 고객정보 유출사고가 벌어져 논란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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