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캠크닉 상품 온라인 판매량 최대 313% '쑥'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5.25 11:39  수정 2025.05.25 11:39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야외활동 적기인 3월 말부터 ‘캠크닉(캠핑+피크닉)’ 관련 상품 온라인 판매량이 최대 313%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은 판매량 증가 사유로 앱 하나를 통해 캠핑용품과 먹거리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점, 집이나 캠핑지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배송이 가능한 점 등을 꼽았다.


실제 지난 3월28일부터 5월15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캠크닉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해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50대 고객의 검색량이 68% 늘어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진 장년층이 일상 식재료 뿐만 아니라 캠크닉 상품까지 쇼핑 범위를 넓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 기간 캠핑용품 판매량은 3년 전 대비 77% 증가했다. 캠핑용품 판매량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해 3년 연속 상승세다. 그릴, 숯, 가스, 캠핑연료가 캠핑용품 전체 판매량의 65%를 차지했으며, 판매량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313%에 달해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야전침대와 캠핑가구가 캠핑연료 다음으로 판매량 비중이 높았다. ‘심플러스 캠핑 체어’, ‘심플러스 포켓 매트’, ‘심플러스 피크닉 테이블’ 등 홈플러스 PB브랜드 신상품 출시가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캠크닉 먹거리는 트렌드 변화가 있었다. 나들이 대표 음식인 김밥 재료보다 유부초밥의 판매량이 월등히 높았다. 유부초밥 중에서도 간편하게 말아서 완성할 수 있는 동원, CJ등의 롤유부초밥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183% 증가해 조리 과정이나 시간을 단축하려는 ‘초간편’ 트렌드의 지속성을 확인했다.


별도의 조리가 필요 없는 초간편 델리 메뉴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44% 증가했다. 캠크닉 시즌 델리 판매량은 2022년부터 꾸준히 상승 중인데 올해 판매량 상승을 견인한 것은 ‘대짜 양념찍먹후라이드치킨’,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 등 대용량 메뉴다. 고물가로 인해 야외활동 시 극강의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짙어졌기 때문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캠크닉 행사를 진행한다. 캠핑용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크레모아 무선 선풍기’ 1만원 할인 및 전용 파우치 증정, 유부초밥∙치킨∙너겟 1+1, ‘당당 후라이드 치킨’ 등 치킨 7종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야외활동하기 좋은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홈플러스 온라인 앱을 통해 한 번에 편리하게 캠크닉 상품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고객들이 보다 손쉬운 캠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초간편, 초저가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다양한 할인 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