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엔터테인먼트 협업 본격화
아스타 네트워크는 글로벌 벤처캐피탈 애니모카 브랜즈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아스타 네트워크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스타 네트워크는 글로벌 벤처캐피탈 애니모카 브랜즈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계기로 양사는 웹3 기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본격적인 공동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아스타 네트워크는 아시아 지역의 기업, 게임, 콘텐츠 프로젝트들이 웹3 환경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퍼블릭체인 프로젝트다. 최근에는 소니 그룹 계열사인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가 개발한 이더리움 레이어2 체인 '소니움(Soneium)'을 아스타 생태계에 통합하며, 인프라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애니모카 브랜즈는 아스타의 웹3 엔터테인먼트 허브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아시아 지역의 강력한 지식재산권(IP)을 블록체인 상에 온체인화하고, 글로벌로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양사는 애니메이션 디지털 신원 프로젝트 '애니메 ID(Anime ID)'를 중심으로, 소니움에 신원 및 평판 확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용자 온보딩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IP 및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웹3 펀드 조성 가능성도 검토 중이며 기관 투자자와의 접점 확대도 모색하고 있다.
소타 와타나베 아스타 네트워크 창립자는 "이번 투자와 협업은 아스타와 소니움 생태계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고, 블록체인의 장기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