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프생명, AI 보이스봇∙챗봇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제고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입력 2025.05.12 08:40  수정 2025.05.12 08:40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AI 챗봇∙보이스봇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최근 인공지능(AI)에 대한 고객 및 파트너의 기대를 반영한 AI 챗봇∙보이스봇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했다고 12일 밝혔다.


보험연구원에 따르면 전통적인 보험 가치사슬 내 AI 활용은 사내 업무절차 자동화 및 임직원의 업무수행 보조역할을 가능케 해 효율성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객 상담을 위한 챗봇 구축에 AI를 활용함으로써 소비자경험을 제고하고, 판매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카디프생명은 직원들의 일상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AI 기반 보이스봇 및 FAQ 챗봇을 연이어 선보이며 업무 효율성 개선 노력을 한층 가속화했다.


지난 3월 도입한 보이스봇은 기존에 상담원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되어 온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주로 수행하며 이외에도 ▲안내장 반송 ▲실효예고 ▲스마트레터 ▲월대체 안내 등 총 5가지 고객 서비스를 음성 인식 솔루션을 통해 제공한다. FAQ 챗봇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 유입 고객 문의에 신속하게 응대하기 위해 4월 도입됐으며 총 45가지 공통된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키워드 검색 기반 FAQ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문선아 마케팅&사업개발부 상무는 "당사는 보험 전문성을 보유한 임직원들의 AI 업무 활용도를 확대하는 한편, 일상업무의 효율화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이고 점진적인 고객경험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며 "최근 금융권 AI 활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논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당사도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혁신기회를 지속적으로 탐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