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훈석, 메니페스토본부 ´제1회 약속대상 우수상´ 수?

입력 2009.02.05 17:33  수정

통일관광특구법, 설악산 로프웨이, 설악동 재정비 등 주요 공약 이행률에 높은 점수받아

시상식에 앞서 송훈석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국기에대한 경례를하고 있다.

송훈석 의원(무소속, 속초.고성.양양)은 5일 오후 2시부터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상임대표 강지원) 주관으로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있는 제1회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훈석 의원은 제18대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선거기간 중 유권자와 약속한 ‘공약’의 이행사항과 당선 이후의 ‘의정활동’ 등에 대해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가 엄격히 심사해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송훈석 의원은 선거기간 중 ▲통일관광특구법 제정 ▲설악산 오색 로프웨이 설치 ▲설악동 집단시설지구 재정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으며, 당선 후 공약이행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현재 통일관광특구법은 국회의원 30인의 서명을 받아 지난 1월 22일 발의되어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에 회부된 상태이다.

설악산 오색 로프웨이 설치공약은 주무부처인 환경부가 로프웨이 설치가 가능하도록 거리기준을 현행 2km에서 5km로 완화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자연공원법 시행령’을 개정하겠다고 발표한 상태이며, 설악동 집단시설지구 재정비 사업은 집단시설지구를 국립공원에서 제외시킨 후 재정비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환경부와 협의 중이며 올해 국립공원 구역조정 타당성 조사가 예정되어 있다.

임기가 시작 된지 채 1년도 되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성과를 내고 있다고 판단하여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는 송 의원이 약속한 공약의 이행 상황을 확인하고 실현 가능한 공약이며, 임기가 시작된지 채 1년도 되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성과를 내고 있다고 판단하여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데일리안강원 김광순기자]

송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공정성을 담보 할 수 있는 NGO단체인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가 수여하는 약속대상의 제1회 수상자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선거기간 중에 지역주민들과 한 약속을 적극 실천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가 펼치고 있는 한국형매니페스토운동은 출마자의 공약을 유권자의 입장에서 면밀히 검증해 당선자로 하여금 주기적으로 약속이행 여부를 발표하게 하여 유권자들이 다음 선거에서 선택의 기준으로 삼도록 하는 시민운동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