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국토교통부 철도안전관리수준평가… ‘우수운영자’ 지정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4.05.21 15:33  수정 2024.05.21 15:33

김종대(왼쪽) 공항철도 사장 직무대행과 정지용 안전실장이 우수운영자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항철도 제공

공항철도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운영자’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는 전국 21개의 철도운영기관 등을 대상으로 철도안전법에 따라 철도사고지표, 경영진의 안전의식, 안전수칙 이해도 등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공항철도는 오는 2025년 중장기경영전략 핵심가치를 ‘절대안전’으로 두고, 임직원의 안전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3無3必(3무3필) 운동, 안전 활동 캠페인 등을 통한 안전 문화 확산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열차운행체계’와 ‘유지관리체계’ 항목에서 타 운영기관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항철도는 이번 철도안전 ‘우수운영자’ 지정으로 2025 중장기경영전략 경영목표인 ‘철도안전 최고등급 달성’ 과업을 조기에 달성하게 되었다.


김종대 공항철도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성과는 공항철도와 협력사 전 직원이 ‘안전은 철도의 핵심가치이자 최우선 목표’라는 안전 경영 방침을 준수하고, 고객안전을 위해 오랜 기간 함께 노력해온 소중한 결실”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