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에스크컴퍼니, 국내산 병풀 신품종 자이언트병풀 ‘비티케어’ 산림청 등록 완료


입력 2022.10.17 10:09 수정 2022.10.17 10:10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

㈜에스크컴퍼니(대표이사 안중현)는 국내산 병풀을 개량한 신품종 자이언트병풀 ‘비티케어’의 산림청 등록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병풀은 한국, 중국의 남부 지방, 인도, 일본, 호주, 남아프리카 등지에 분포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예로부터 약재로 쓰여왔으며 현대에 이르러서도 국내외에서 화장품, 건강식품, 의약품의 원료로 쓰이는 천연물이다.


이번 산림청에 신품종으로 등록된 자이언트병풀 ‘비티케어’는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등 주요 유효성분의 함량이 기존 병풀보다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잎과 줄기의 크기도 기존 병풀보다 2~3배 크다.


한편, 에스크컴퍼니의 계열사인 리만코리아는 고기능성 브랜드 인셀덤의 주원료로 병풀을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산 병풀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화장품 기업이다. 이에 병풀의 소재 개발, 신품종 발굴을 위해 병풀 재배 경험이 많은 국내 농업법인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병풀 신품종 등록을 마쳤다.


또한 계열사 연구소기업인 ㈜에스크랩스에서는 서울대학교 이기원 교수, 전북대학교 윤봉식 교수, 수원과학대학교 신계호 교수의 연구팀 등과 비티케어 병풀의 특화 기능과 신규기능성분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에스크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신품종 등록의 의미를 생물종다양성 보존과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한 국내산 천연물 개발을 위한 노력의 첫걸음이다”며, “세계 최고의 병풀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설립한 병풀연구소를 통해서, 최고의 병풀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 원료를 생산해 인셀덤 브랜드에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