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준석 재소환하나…국가수사본부장 "종합 검토해 결정"


입력 2022.10.04 16:03 수정 2022.10.04 18:31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尹 비속어 논란' 명예훼손 6건, 무고 1건 수사 중"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이 지난해 2월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서 취임 후 첫 수사지휘부 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이 지난해 2월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서 취임 후 첫 수사지휘부 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경찰이 증거인멸 및 무고 혐의로 수사 중인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의 추가 소환 가능성을 내비쳤다.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5일 기자간담회에서 "이 전 대표의 추가 소환은 서울경찰청이 수사 사항을 종합 검토해 결정할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수사 과정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 전 대표를 추가로 부르겠다는 취지로 이해된다.


이 전 대표는 지난달 17일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12시간가량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사흘 뒤인 지난달 20일 이 전 대표의 성 상납 의혹과 관련해 공소시효가 임박한 알선수재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 불송치 결정했다.


이 전 대표가 김철근 전 당대표 정무실장을 통해 성 상납 의혹을 무마하려 했다는 의혹과 김 대표 측 변호인인 강신업 변호사가 이 전 대표를 무고죄로 고발한 사건은 계속 수사 중이다.


남 본부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서는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명예훼손 6건과 무고 1건을 수사 중"이라며 "수사 중인 사항이라 구체적인 답변은 어렵다"고 말했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