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근, 유튜버 김용호 실형 소식에 "인간말종, 감옥에서 잘 썩어"


입력 2022.08.12 16:41 수정 2022.08.12 18:15        김남하 기자 (skagk1234@dailian.co.kr)

ⓒ유튜브 'ROKSEAL' ⓒ유튜브 'ROKSEAL'

유튜버이자 해군특수전전단 출신 이근 예비역 대위가 명예훼손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유튜버 김용호를 공개 저격했다.


11일 이 전 대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인간 말종. 감옥에서 잘 썩어라"라는 글과 함께 김용호의 실형 선고 내용이 담긴 기사를 갈무리해 올렸다.


이날 김용호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가수 김건모 전 부인 장모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앞서 김용호는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특정 여배우를 후원했다', '가수 김건모씨와 이혼 조정 중인 배우자 장모씨의 사생활' 등 의혹을 제기했다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동부지법 형사12단독 신성철 판사는 지난 11일 김씨에게 징역 8개월을 선고했다. 다만 도주우려와 증거인멸 우려가 없는 점, 재판 방어권 보장을 이유로 법정구속하지는 않았다.


이 전 대위와 김용호의 악연은 앞서 2020년 10월부터 시작됐다. 당시 김용호는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유튜브를 통해 이근의 UN 근무 조작 의혹과 성추행 전과 등을 폭로한 바 있다.


당시 그는 "배우 정인아가 과거 이근 대위와 사귀는 사이였다", "이근 대위가 스카이다이빙 교육하다가 사망 사고를 냈다" 등의 주장을 했다.


또 지난 3월 이근이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 국제의용군으로 참전하기 위해 입국한 당시 가세연은 "이 전 대위가 폴란드 호텔에서 조식을 매일 먹고 있다"며 이근의 행방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이후 이 전 대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과 SNS 등을 통해 김용호에 대한 공개 저격 메시지를 계속해서 게재하며 적대시해왔다.

김남하 기자 (skagk1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