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준표, 尹대통령에 '8·15 대사면' 촉구..."나는 김경수도 용서"


입력 2022.08.10 10:19 수정 2022.08.10 10:30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사면은 검찰 잣대 아닌, 정치 잣대로 하는 것"

홍준표 대구시장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8·15 대사면' 촉구를 요청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과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8·15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들에 대한 사면도 이뤄져야 한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사면은 검찰의 잣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의 잣대로 하는 것"이라며 "대사면 하시라"고 밝혔다.


그는 "지지율이 바닥이라고 8·15 대사면을 포기한다고 하는 것을 보니 참 소극적이고 안이한 방식으로 정국을 돌파하려고 한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며 "더 내려갈 일이 있나"라고 했다.


이어 "대통령의 묵시적 대국민 약속이 더 중요한 것이 아닌가"라며 "문정권 적폐수사 당시 자행했던 모든 사건들을 이번 기회에 모두 털고 가는 것이 세상이 바뀐 거라고 대국민 선언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그때는 검찰에 계셨지만 지금은 대통령이시다"라며 "김경수 드루킹 조작의 최대 피해자였고 후임 경남지사로 와서 내가 심은 채무제로 기념식수를 뽑아내고 오히려 3년 동안 급속하게 빚을 1조원 가량 폭증시킨 후 감옥에 가버린 김경수조차도 나는 용서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모두 모두 용서하시고 더 큰 국민 통합의 길로 가시라"며 "그게 정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