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 어워즈’ 3관왕…6년 연속 수상


입력 2022.05.16 08:49 수정 2022.05.16 08:50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인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 3관왕에 올랐다. 지난 2017년 이후 6년 연속 수상이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16일(한국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 앞서 SNS를 통해 공개된 수상자 명단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등 3개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


‘톱 듀오/그룹’ 부문은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번에는 브루노 마스가 속한 듀오 실크 소닉, 록밴드 글라스 애니멀스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부문 역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이 부문에서 역시 방탄소년단은 아델, 두아 리파, 에드 시런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경합했다.


‘톱 셀링 송’ 부문엔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와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두 곡이 모두 후보에 올랐는데, ‘버터’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해당 부문 역시 지난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수상한 바 있어 2년 연속 트로피를 안게 됐다.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4관왕에 올랐던 방탄소년단은 올해 총 6개 부문에 7번 지명되면서 역대 최다 부문 수상을 노렸지만 아쉽게 이는 불발됐다.


올해 BTS는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는다. 다음 달 발매되는 새 앨범 준비 등의 이유로 불참을 결정했다. 시상식에서는 영상 등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총 62개 부문을 시상한다. 더 위켄드가 최다 후보자로 1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고 도자캣은 14개 부문에, 저스틴 비버·올리비아 로드리고가 각각 13개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