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기재부, 내년도 예산안 국민의견 수렴


입력 2021.06.09 10:16 수정 2021.06.09 10:58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국민참여예산 홈페이지 통해 설문·댓글 참여

국민참여예산 홈페이지 설문조사 참여 화면 모습.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 홈페이지 설문조사 참여 화면 모습.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가 9일 국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통해 재정정책 주요 방향에 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기재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저출산·고령화 등 복합적인 상황에 대응하면서도 효율적이고 알뜰하게 나라 살림을 꾸려가기 위해 국민 목소리를 듣고자 한다”고 말했다.


첫 단계로 오는 30일까지 2022년도 예산 편성 방향 등에 관한 대국민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내년도 예산편성 6대 중점 과제에 대한 온라인 댓글 토론도 진행한다. 청년일자리와 자영업자 재취업·재창업·경쟁력 강화 지원 등을 주제로 국민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그 밖에 코로나19 학습격차 해소와 저출산·고령화 대응, 지역소멸 위기 극복, 한류연계 K-브랜드 해외 진출 방안 등에 대한 의견도 듣는다.


중기 투자 방향과 지출 효율화 과제에 대한 온라인 토론은 향후 5년간 투자 방향과 기존 예산 사업들에 대한 지출 효율화와 구조조정에 대해 의견을 남길 수 있다.


기재부는 “설문조사와 온라인 댓글 토론은 국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에 응모한 국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