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크립토닷컴, 몰타 금융 서비스 인증(MFSA) 라이센스 취득


입력 2021.05.13 11:20 수정 2021.05.13 11:20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 크립토닷컴 ⓒ사진제공= 크립토닷컴

암호화폐 결제 및 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몰타 금융 서비스 인증(MFSA)으로부터 ‘Class 3 VFA(Virtual Financial Assets)’ 라이센스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Class 3 VFA는 유럽 연합 전체에서 디지털 자산 관련 규제와 보안 등을 준수하고 합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는 인증서로 MFSA는 암호화폐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몰타 내 디지털 자산 관련 법률 및 규제를 마련해두고 있다.


크립토닷컴 측은 암호화폐 기업 중 Class 3 VFA를 인증 받은 첫 사례라 설명하며 이번 라이센스 획득을 통해 사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고자 한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최고 경영 책임자(CEO)는 “완전한 합법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암호화폐 상용화에 있어 필수적인 조건”이라며 “앞으로 암호화폐 규제 준수 분야에서 크립토닷컴이 선도함으로써 유럽 내 소비자의 안전과 자산 보호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지난해 12월 호주 금융 서비스 라이센스 (AFSL)도 획득한 바 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