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 등 연간 7.8% 성장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사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플릭사비·임랄디)이 지난해 유럽에서 8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사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플릭사비·임랄디)이 지난해 유럽에서 8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유럽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은 실적 발표를 통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3종이 유럽에서 지난해 연간 7억9580만 달러(약 8660억원)의 매출을 냈다. 이는 2019년 유럽 매출액 7억3830만 달러(약 8252억원) 대비 7.8% 늘어난 수준이다.
제품별로는 베네팔리(성분명 에타너셉트)가 지난해 4억8380만 달러(약 524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9년 대비 0.9%가량 줄어든 수준이다.
베네팔리는 류머티즘 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에 쓰는 바이오의약품 '엔브렐'의 바이오시밀러로, 유럽 전체에서 4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플릭사비(성분명 인플릭시맙)는 지난해 9790만 달러(약 107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2019년 대비 43.8%나 성장했다.
임랄디의 지난해 매출액은 2억1630만 달러(약 2350억원)로 2019년 대비 17.6% 증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지속적인 제품 판매 확대로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업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젠의 발표는 제품이 시장에서 팔린 매출을 뜻하므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회사 매출과는 차이가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와 바이오젠은 마케팅 파트너십에 따라 제품 매출을 일정 비율로 나누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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