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 문화재단, 단편영화 지원사업 스토리업 공모 진행…지원작 늘린다


입력 2021.01.18 10:37 수정 2021.01.18 10:37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

CJ문화재단이 새해에도 젊은 창작자들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CJ문화재단(이재현 이사장)은 2월 9일까지 한국영화감독조합과 공동주관으로 청년 감독들의 단편영화 제작을 지원하는 ‘스토리업’ 사업 2021년도 공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재단 측은 2021년 코로나 19를 딛고 재도약할 문화계 및 창작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선정 작품 수를 예년 대비 늘렸고 공모 과정 전반에 걸쳐 지원 혜택도 추가했다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1차 예선을 통과한 12개 작품에는 기획개발지원금 및 영화제 출품비를 지원한다. 또한 공적 사업에 한해 타 제작지원 공모와 중복 지원을 허용하고, 최종 심사인 시나리오 피칭 단계에 영화산업 관계자들을 참여시킴으로써 모든 창작자에게 작품이 시장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제공할 예정이다.


12개 작품 중 최종 단편영화 제작 지원 작으로 선정된 6편의 감독에게는 최대 1500만원의 제작 지원금, 한국영화감독조합 특별회원 가입 특전 및 현직 감독의 1:1 멘토링, 전문가 마스터 클래스, 국내외 주요 영화제 출품 지원 및 상영회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단편영화 감독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니즈를 파악, 믹싱∙색보정 등 영화 완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후반 작업을 멘토링에 추가하고 배급사 조기 연결로 더욱 활발한 영화제 출품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등 지원 내용을 한층 더 강화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스토리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나리오부터 촬영, 후보정, 국내외 영화제 출품까지 단편영화 창작과 관련한 모든 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여러모로 힘든 창작 환경에서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청년 감독들의 꿈을 응원하고 이들과 함께 한국 영화 산업의 저변을 확대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