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기재부·미래연구원·KDI, 4일 미래전략컨퍼런스 개최


입력 2020.12.01 11:01 수정 2020.12.01 11:01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국제 온라인 세미나 방식으로 열려…유튜브 생중계

제2회 미래전략컨퍼런스. ⓒ기획재정부 제2회 미래전략컨퍼런스. ⓒ기획재정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앞당긴 초불확실성 시대에 대한 인식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행정부와 입법부, 미래연구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기획재정부는 4일 서울 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국회 미래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공동으로 '제2회 미래전략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는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인류의 새로운 기회로 삼기 위해 '초불확실성 시대: 회복력에 관한 도전과 대응'을 주제로 열린다.


박병석 국회의장의 축사와 함께,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의 개회사, 김현곤 국회 미래연구원장 및 최정표 KDI 원장의 환영사가 있을 예정이다.염재호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전 고려대 총장)가 '뉴노멀 시대, 한국의 미래'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이후 각 세션에서는 ▲코로나19 사태와 한국 및 주요국의 대응 ▲코로나19와 글로벌 이슈 초▲불확실성 시대 한국이 나아갈 길에 대한 종합토론이 이뤄진다.


불확실한 위험에 대비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회복력 강화의 중요성과 현재 당면한 코로나19 사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전향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특히,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및 미국, 유럽, 아시아의 미래연구 네트워크가 참여해 코로나19라는 세계 공통의 위기에 각국이 처한 상황과 대응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국내외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 웨비나(온라인 세미나) 방식으로 개최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한다. KDI 개원 50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KDI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