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올해 최우수 조림지, ‘구미국유림관리소 백합나무’ 선정


입력 2020.10.27 18:12 수정 2020.10.27 18:13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산림청 ‘2020 우리가 키운 우수조림지’ 평가 결과 발표

산림청이 3ha 이상 활엽수 조림지를 대상으로 한 ‘2020년 우리가 키운 우수조림지’의 선정 결과, 최우수 대상지로 칠곡군 왜관산업단지에 소재한 ‘구미국유림관리소의 백합나무 조림지’가 선정됐다.


산림청은 올해 최우수 조림지로는 남부지방산림청 구미관리소, 우수 조림지는 강원 홍천군·경남 함양군, 장려는 서부지방산림청 순천관리소·전남 해남군이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최우수 조림지로 선정된 백합나무 조림지 원경(구미관리소) ⓒ산림청 최우수 조림지로 선정된 백합나무 조림지 원경(구미관리소) ⓒ산림청

‘우리가 키운 우수조림지’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것으로, 산림경영목표를 고려한 적지적수(適地適樹) 선정과 체계적인 관리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숲을 조성한 조림지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어린 묘목을 심은 지 5년이 지난 전국 지자체와 국유림관리소의 활엽수 조림지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최우수 대상지로 선정된 ‘구미국유림관리소의 백합나무 조림지’는 2008년에 조림된 지역으로 철저한 조림 목의 생육 관리로 생장이 뛰어난 곳이다.


조림 후 10여 년이 지난 지금 우수한 경관으로 도시숲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산업단지의 미세먼지도 차단하는 일석이조의 역할을 하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성태 산림청 산림자원과장은 “국산 활엽수 용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연간 약 1만ha의 활엽수가 조림되고 있다”면서 “활엽수는 기후변화에 대비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수종으로 지금부터 차별화된 조림기술을 연구해 향후 우수한 활엽수 조림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