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D:현장] 컴백 임창정, 아쉬웠던 전 앨범 성적 16집으로 만회할까


입력 2020.10.19 18:43 수정 2020.10.19 18:44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YES IM 엔터테인먼트 ⓒYES IM 엔터테인먼트

가수 임창정이 16집으로 ‘가을 발라드’의 히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다.


임창정은 19일 오후 정규 16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때문에 행사가 없어서 돈 구하러 많이 다녔다”라고 농담을 하면서도 “이번 정규 앨범 준비를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임창정이 심사숙고해서 내놓은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를 비롯해 ‘이미 널 잊었어’ ‘소확행’ ‘꽃길을 걸어요’ 등 총 15개의 곡이 담긴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은 팬들로 구성된 선정단이 직접 선택하는 과정이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임창정은 “회사의 젊은 직원들은 다른 곡이 좋다고 하더라. ‘내가 만든 멜로디가 별로라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 화가 났던 것 같다”며 “음원 선정단분들을 100분을 모시려고 했는데 코로나19로 집합 인원수가 제한돼 50명으로 한정해서 타이틀곡 후보들을 들려주고 선정해보시라고 했다”고 그 배경을 전했다.


그 결과 임창정 강력하게 빌어붙인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가 타이틀곡으로 선정됐다. 그는 이 곡에 대해 “사랑에 대한 접근 방식이 변한 것 같다”면서 “어렸을 때는 내가 뭘 하는지도 몰랐었다면 조금씩 상대방에 대해서 ‘내 옆에서 웃을 수 있는지’를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전에는 내 감정을 채우려고 사랑을 했었다면, 이제는 상대방을 힘들게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다. 앞으로의 다짐을 담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전의 곡들과 많이 다르진 않다. 많은 분들이 내 노래를 높아서 따라 부르기 힘들다고 생각하는데 이번에도 고음들이 나온다. 음을 낮춰 부르면 맛이 잘 안 산다. 다른 곡들과의 차이점이라면 그때 그 시절에 기억하는 계절과 지금이 다른 정도인 것 같다.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가사를 써서 인사드리는 거다. 곡이 다르다는 건 들으시는 분이 느껴주시면 될 것 같다. 난 지금 내 감정에 충실하고 있다”고 말했다.


ⓒYES IM 엔터테인먼트 ⓒYES IM 엔터테인먼트

앞서 임창정은 가을마다 컴백하면서 꾸준히 히트 행진을 이어갔지만 지난해 15집 활동으로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봐야 했다. 그래서 1년 만에 컴백하는 이번 앨범에 더 공을 들였다. 그는 “전 앨범이 알려지지 않아 실망도 많이 했다. 그래서 이번엔 작년보다 홍보를 많이 해보자는 생각으로 움직였다. 저 역시 제가 하고 싶은, 제 머릿속에 있는 것들을 버리고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것들에 중점을 둔 앨범”이라고 말했다.


임창정은 이미 자신이 정해 놓은 ‘성과’를 이뤘다고도 말했다. 지난 앨범의 부진한 성적으로 이번 앨범에 대한 목표가 높아질 법도 하지만 그의 생각은 달랐다. 더구나 자신이 집요하게 내세운 곡이 타이틀곡이 된 만큼 부담감이 높을 법도 한데 그의 생각은 달라지지 않았다.


임창정은 “16집을 만들고 발표하는 그 행위와 노력들 자체가 이미 성과라고 생각한다. 살면서 노력하고 열심히 살았던 결과물이 16집 그 자체다. 물론 음원 성적 등에 연연하면서 최선을 다한 앨범이지만, 앨범이 발매된 이후에는 베네핏이 오지 않아도 동요하고 싶지 않다”고 소신을 밝혔다.


임창정의 정규 16집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됐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