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이노, 대학생 대상 직무 멘토링 성료


입력 2020.09.27 11:08 수정 2020.09.27 11:08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SK이노베이션이 진로 및 취업을 고민 중인 대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여 주기 위한 ‘이노 業(Up) 멘토링’을 마무리했다.ⓒ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진로 및 취업을 고민 중인 대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여 주기 위한 ‘이노 業(Up) 멘토링’을 마무리했다.ⓒ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진로 및 취업을 고민 중인 대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여 주기 위한 ‘이노 業(Up) 멘토링’을 마무리했다. ‘이노 業(Up) 멘토링’은 SK이노베이션이 진로 및 취업으로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기획한 구성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27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31일부터 27일까지 약 한달 간, 인력/재무/연구개발 등 회사내 각 직무별로 선발된 총 50여명의 멘토가, 본인에게 지원하고 선발된 멘티 3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별 멘토링을 실시했다. 코로나19를 감안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SK이노베이션은 가능한 많은 대학생들에게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달 간 총 2개 기수로 나누어 멘토링을 운영했다. 해당 대학생들에게 주당 1회 이상의 멘토링을 실시했다.


또, 멘토별 멘티 학생 숫자에 따라 최적의 멘토링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진행방식을 다양화했다. 멘티가 소수인 멘토는 1:1 과외 방식으로 멘토링을 진행하거나, 멘티가 많은 멘토는 멘티들을 다시 소그룹화하고 과제를 부여하고 피드백을 주는 강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노 業(Up) 멘토링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인터넷 통해 검색했을 때는 공감하기 쉽지 않았는데, 취업에 대한 같은 고민을 하고 취업에 성공한 멘토로부터 정확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또 멘토가 나에게 도움을 전해 주고자 노력하는 진심이 느껴진 멘토링 프로그램이었다”고 평가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에 앞서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약 1주일 간, 대학생들에게 익숙한 수강신청 방식을 도입해 지원접수를 받은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멘토링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각 직무별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멘토를 선발하고 멘토가 본인의 직무, 관심사, 멘토링 방향 등 개인별 프로필을 업로드 한 후, 대학생들이 멘토별 프로필을 보고 본인이 관심있는 직무, 멘토의 성향 등을 참고해 멘토링 받고 싶은 멘토를 직접 선택하도록 했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에도 대학생들의 관심사, 트렌드 등을 반영해 준비하여 대학생들이 손쉽게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며 “이번 이노 業(Up) 멘토링 결과를 분석해 양적,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멘토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