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C제일은행, '2020 히어로즈 여성 롤 모델'에 2명 선정


입력 2020.09.25 09:27 수정 2020.09.25 09:28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이기경 브랜치브랜치·PB세그먼트사업부 전무(왼쪽)와 배지혜 카드상품팀 이사대우.ⓒSC제일은행 이기경 브랜치브랜치·PB세그먼트사업부 전무(왼쪽)와 배지혜 카드상품팀 이사대우.ⓒ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글로벌 금융 포털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와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지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인 인볼브(Involve)가 공동 주관하는 ‘2020 히어로즈 여성 롤 모델 리스트(HERose Women Role Model List 2020)’에 이기경 브랜치·PB세그먼트사업부 전무와 배지혜 카드상품팀 이사대우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인볼브는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 인재 발굴 및 성 평등에 앞장서며 기업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임원과 리더를 선정해 히어로즈 여성 롤 모델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해 왔다.


작년부터는 야후 파이낸스와 공동으로 ▲여성이 일하기 편한 근무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성과 포용성 확산에 기여한 여성 임원 100명 ▲다양성과 포용성 증진에 기여하고 조직의 롤 모델이 되는 미래 여성 리더 100명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 구축을 지원한 남성 임원 및 리더 50명 등 3개 부문에서 히어로즈 여성 롤 모델 리스트를 선정하고 있다.


이기경 전무는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에 기여한 여성 임원 100명 중 1인으로 선정됐다. 이 전무는 SC제일은행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D&I)’ 산하 양성평등 네트워크를 이끌며 성별 균형 및 포용 성장을 지원해왔다. 특히 2019년에는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체결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번 달에는 여성의 지위 향상과 성평등사회 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배지혜 이사대우는 조직의 롤 모델이 되는 미래 여성 리더 100명 중 1위로 뽑혔다. 배 이사대우는 한국여성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여성 벤처 CEO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지원하는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Women Venture Scale-up Program)’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성금융인네트워크 등에서의 적극적인 대외 활동을 통해 금융권 및 다양한 산업에서 여성 인력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2006년부터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를 설치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청년, 양성평등, 가족사랑 등 3가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직무 지식과 리더십 함양 등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부장급 이상 여성의 리더십과 직원 간 협력을 도모하는 사내 여성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등 다방면에서 다양성과 포용성의 기업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여성 임직원들의 해외(SC그룹) 파견 근무를 장려함으로써 한국 여성 금융인들이 국제무대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