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10-28 00시 기준
확진환자
26146 명
격리해제
24073 명
사망
461 명
검사진행
22904 명
19℃
온흐림
미세먼지 35

주택시장 떠난 시선, 안전자산으로 떠오른 지식산업센터로 향한다

  • [데일리안] 입력 2020.09.24 09:00
  • 수정 2020.09.23 13:32
  •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지식산업센터 최적 입지 선점, ‘센트럴비즈파크’ 분양

ⓒ사진: 센트럴비즈파크 메인투시도ⓒ사진: 센트럴비즈파크 메인투시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경기도 침체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이로 인해 안전자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부동산 시장 역시 얼어붙은 매수세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은 가운데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이 잇따르며 상승세가 주춤한 상황이다.


고강도 규제로 인해 아파트 중심의 주택시장이 흔들리자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으며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주택시장 침체와 타 부동산 상품에 비해 그 동안 공급이 적었기 때문에 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안전자산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부동산의 연간 투자수익률은 5~7%대로, 이중 오피스텔 5.45%, 중대형상가 6.29%, 오피스 7.67% 등으로 나타났다.


지식산업센터는 규제와 거리가 멀고 각종 세제혜택까지 얻을 수 있으며,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틈새 투자처로 눈길을 끌고 있다.


다만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기존 부동산 상품과 성격이 다르다 보니, 투자에 앞서 교통환경이나 주변 산업단지와의 유무 등을 고려해야 한다. 교통환경은 근무자들의 출퇴근은 물론 물류이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주변에 대기업이나 산업단지가 있으면 시너지효과가 극대화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군포 당정동에 계성건설이 공급할 예정인 ‘센트럴비즈파크’는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기에 최적의 입지를 갖춰 주목할 만하다.


군포 스마트타운 내,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 일원에 공급되는 ‘센트럴비즈파크’는 트리플역세권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뛰어난 교통환경과 잘 갖춰진 인프라, 최적의 특화설계 등 강점이 많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1호선 군포역과 1, 4호선 및 GTX(예정) 금정역, 4호선 산본역 등에 인접한 트리플역세권에 들어서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되며, KTX 광명역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오는 2024년에 건설 예정인 GTX-C노선이 완공되면 양재역은 7분, 삼성역까지 13분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사업지인 군포 스마트타운 일대는 LH와 경기도, 군포시가 ‘융복합 R&D 혁신허브’를 조성하기 위해 개발계획을 수립 중이며, 최근에는 입지규제최소구역, 이른 바 ‘화이트존(White Zone)’으로 조성하는 방안이 추진돼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현재 이 곳에는 LS R&D센터와 GS홈쇼핑 물류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타운 주변으로는 농심 공장과 유한킴벌리 공장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센트럴비즈파크’는 지하2층~지상14층에 연면적 2만7,341㎡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기존 지식산업센터 이미지를 탈피한 세련된 디자인의 입면과 고품격 인테리어의 로비공간, 1층과 옥상의 조경공간 등 친환경 랜드마크로 조성되며, 군포 일대에서 희소성과 선호도가 높은 섹션오피스(7~14층)도 도입된다.


단지 내부는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가변형 평면 구성 및 각 층별 휴게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전용 발코니제공으로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했다. 2~14층 기준 4.2M의 여유로운 층고를 바탕으로 유효층고 3.0M를 확보했으며, 지상 2~6층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 지하 1~2층은 트럭차량이 진입이 가능한 6.6M 폭의 차로도 확보했다.


군포 ‘센트럴비즈파크’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에 위치해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