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 퀴즈 온 더 블럭’, 문과 VS 이과…서지음 작사가, 백희나 작가 등 출연


입력 2020.09.09 19:50 수정 2020.09.09 15:20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tvN ⓒtvN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문과 VS 이과’ 특집이 방송된다.


9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71회에서는 문과, 이과 자기님들과 함께 사람 여행을 떠난다. 과학자, 작사가, 물리 올림피아드 대회 우승자, 문·이과 수능 만점자, 동화 작가 백희나 자기님이 유퀴즈로 출연해 시청자들이 궁금해할 문과생, 이과생들의 차이점을 비롯해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제작진은 “튀김을 사랑한 과학자 임두원 자기님의 흥미진진한 과학 이야기도 펼쳐진다. 과학자 관점에서 탕수육은 ‘부먹’이라고 강조해 ‘찍먹파’들을 분노하게 만든 주인공 자기님은 이러한 주장을 펼친 이유를 논리적으로 분석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튀김의 표면이 바삭해지는 원리, 과학적으로 튀김을 맛있게 튀기는 방법 등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을 튀김에 적용해 알기 쉽게 풀어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대세 작사가 서지음 자기님은 남다른 문과 감성으로 진한 여운을 남긴다. 썼다 하면 음원 사이트를 올킬시키는 자기님은 작사가가 된 계기부터 엑소의 '으르렁', 태티서의 '트윙클', 러블리즈의 '아츄',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 등 수많은 히트곡 중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가사, 작사를 잘하는 비법까지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특히 조세호는 풍부한 감수성과 상상력으로 마음을 촉촉하게 만드는 자기님의 표현력에 격하게 공감하며 과몰입하는가 하면, 작사 열정마저 불태우면서 토크에 참여했다고 말해 궁금증을 높였다”고 방송을 예고했다.


이외에도 서울과학고 김성민, 최현민 학생은 물론 2018 문과 수능 만점자 민중홍 씨, 2019년 이과 수능 만점자 김지명 씨,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국내 최초로 수상한 백희나 작가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연출을 맡은 김민석 PD는 “71회에서는 여러 분야에서 활동 중인 문과, 이과 자기님들을 만난다. ‘눈이 녹으면?’, ‘별이 반짝이는 이유?’ 등의 공통 질문에 대한 문과 자기님과 이과 자기님의 사뭇 다른 시선과 생각이 신선한 재미를 안길 것”이라고 전했다. 오후 8시 50분 방송.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