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남은행,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 시행


입력 2020.08.10 11:38 수정 2020.08.10 11:38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BNK경남은행이 해외송금 고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를 시행한다.ⓒ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해외송금 고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를 시행한다.ⓒ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해외송금 고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차세대 해외송금 서비스인 SWIFT GPI를 통해 해외로 보낸 송금의 진행상황 추적과 처리결과 등 각종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제공한다.


이용(신청) 방법은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후 해외송금·송금내역조회·실시간 송금 진행상태 조회 등 외환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김상원 경남은행 외환사업부 부장은 "해외송금 후 완료까지 송금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해 하는 고객들이 많이 있다"며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에서만 조회 가능했던 해외송금 실시간 송금진행상황을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 시행에 앞서 지난 5월 SWIFT GPI를 도입했다. SWIFT GPI는 해외 송금망을 운영하는 SWIFT사가 새로운 표준으로 제공하는 송금방식으로 보통 2~4일 정도 소요되던 해외송금 소요시간을 대폭 줄여 당일 처리한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