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3기 신도시 홈페이지 개설…‘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 제공


입력 2020.08.06 11:00 수정 2020.08.06 08:39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전화번호만 남기면 청약 3개월 전 미리 알려주고 사업추진 정보도 제공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화면 캡처. ⓒ데일리안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화면 캡처. ⓒ데일리안

국토교통부는 6일 국민들이 3기 신도시 모습을 미리 보고 청약 일정을 받아볼 수 있는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3기 신도시는 서울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 국공립 유치원 100% 공급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기존택지 보다 기업용지를 2배 이상 확보하여 일자리가 있는 도시, 무주택 서민들을 위해 주변시세 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도시 등의 원칙하에 지구지정을 모두 완료하고 지구계획을 수립 중으로 내년 말부터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3기 신도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도시 위치, 주택호수, 주요 교통대책, 조감도 등의 기본 자료 이외 3기 신도시를 설계하는 건축가들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도 볼 수 있다.


3기 신도시 청약일정을 빨리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하며, 신청자가 연락처, 관심지구 등을 등록하면 관심지구의 청약일정을 3~4개월 전에 문자로 알려준다.


사전청약이 시작되는 시점에 3기 신도시 추정분양가 구체화될 예정이나,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청약 알리미’ 신청 시 입력하는 희망면적, 관심지구 선호이유 등의 의견은 지구계획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