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더 안전한 공연환경 조성될까… 세종문화회관, 비대면 검표 시스템 도입


입력 2020.08.05 09:58 수정 2020.08.05 09:58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 검표 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


세종문화회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이후 공연장 방역 확대를 시작으로 QR코드를 활용한 전자 문진 시스템 도입, 비대면 열화상 카메라 설치 등 관객들의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선제적 방역 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하면서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여기에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조처로 무인 검표 시스템인 ‘스피드 게이트’를 도입했다.


관객은 티켓에 인쇄된 고유 QR코드를 무인검표시스템에 직접 인식하여 입장할 수 있어 안내원 또는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공연장 안내원이 직접 입장권을 확인하고 수표하던 절차를 QR코드를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입장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세종문화회관은 그 동안 주차 할인, 무인물품보관소 등에 이용할 수 있는 티켓 QR코드를 활용하고 있었으며, 이번 무인검표시스템 적용을 통해 티켓 QR코드 하나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관객들은 티켓을 검표시스템에 인식함과 동시에, 시스템의 모니터를 통해 본인의 좌석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연장 운영에 있어서는 검표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입장관객 현황도 파악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안전한 관람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서비스가 적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관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공연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설치된 무인검표시스템은 오는 11일 오후 8시 세종S씨어터에서 진행되는 뮤지컬 ‘머더 발라드’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